잡다한것들

[스크랩] 두부넣구 삼색 경단 쉽게 만들기

정우산기 2009. 1. 19. 14:04

오늘 날씨가 무척이나 춥다구 미리 예보 하길래

산 친구분 모시구 온천에나 갈까 하구

어설프게 경단 한번 만들어 봤어요

 

 

찹쌀 불려 카터기에서 갈구 있어요

 

 

 

조금만 한다는게 또 제법해졌네요

발아콩 생식부랑 한번 만들어 볼까 해서요

 

 

두부가

생식용이구 발아 두부라 그런지 입자가 무척 곱네요

요즘 소비자 고발 두부가 또 말썽을 부린다죠?

 

 

두부를 으깨어 줍니다

끓는물에 삶아서 으깨어 주면 더 좋을듯 하네요

 

식성에 따라 소금간을 조금해두 무방할듯 하네요

전 하지 않았지만요

 

 

처음으로 해본지라 실습삼아 그냥 했어요

으깬 두부에 찹쌀가루 넣구 반죽하는 중이랍니다

 

 

 

해가 바뀌었으니 제작년 쑥 가루네요

직접 말린..

 

작년것두 있는데 제작년게 조금 있어서요

색상이 그래두 별루 안 곱네요

 

 

많이 넣음 질까봐 적당히 넣었더니..

 

쑥이 들어감 찰져서 좀 질수가 있거든요

 

 

앙고없는 경단이랍니다

제맘데루 손 가는데두 이렇게 대충 둥글둥글하게 만들었어요

 

새알 옹심이처럼요

 

 

싱겁게 먹는지라 반죽에는 따로 간을 하지 않았구요?

담백하게 먹으려...

 

끓는 물에만 조금 넣었어요

익어서 동동 떠 오르는 모습이네요

 

 

흑임자에다 굴렸어요

 

 

콩가루에다...

 

 

참깨예요

 

 

나름데로 삼색은삼색인데..

 

 

 

조금한다구 했는데 가루도 남아 냉동실로...

먹구고 이렇게 남았네요

 

집 나가면 간단히 한끼정도 사 먹음 좋은데

해서 짊어지구 다니는 성격땜에 몸이 고생이네요

 

 

 

식성에 따라 꿀이나 올리고당 찍어 먹어도 좋을듯 하네요

전 올리고당 찍어 우유와 함께 저녁 식사로 대신했어요

 

출처 : 갈수록 자연이 좋아 꽃들이 좋아~~
글쓴이 : 해피 원글보기
메모 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