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륙의영광을

[스크랩] 고대 중국은 한국을 [천상]이라 불렀다.

정우산기 2008. 1. 19. 12:15
고대중국은 한국을 [천상(天上)]이라 불렀다.
 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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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국인들은 [황제헌원씨(黃帝軒轅氏)] 부터 자신들의 나라가 생겼다고 수천년 동안 주장해 왔다.
[황제헌원씨(黃帝 軒轅氏)]는 약 4천6백년전 인물.
[황제(皇帝 - 천자)]가 아니라 [황제(黃帝 - 누를 황, 임금 제)]의 칭호임을 유념하자.  
 
중국 고전 "초사[] " 에 보면  
"[황제헌원씨]는 백민(白民) (배달민족의 한자식 표기) 즉 동이족(한민족)이다."고 나온다.
사마천의 사기(史記)가 전하는 [황제헌원씨]의 성은 '웅(熊)'씨.
즉 '곰'씨.
여러가지로 보아 단군신화에 나오는 '웅녀 할머니'의 후손 이었음을 알 수 있다.
즉 만주서부 홍산문명에서 내려온 사람들의 후손.
 
그런데 사기(史記)를 보면 [황제헌원씨]는 원래 "소전(少典)의 아들" 이라 나온다.
[黃帝者少典之子] (史記ㆍ五帝本紀)
 
[소전(少典)]은 지금의 도지사, 군수 정도되는 직책.
 
[황제헌원씨]가 "어느 큰나라의 작은 제후(아래)나라의 왕자"라는 얘기.
그러면 "큰나라"는  어디였을까.
[황제헌원씨]가 나라를 세울 때 이를 막으려 대결했던 것이
바로 [치우]라는 인물인데
사기(史記)는 또 이렇게 말한다. 
 
" 치우는 옛 천자(天子: 황제)이다." [蚩尤古天子]
" 치우(蚩尤)는 구리(九黎)의 임금이다."  [九黎君號蚩尤是也]
 
구리(九黎) =구이(九夷) = 동이(東夷) = 고대한국
 
[중국의 국가적 시조]라는 [황제헌원씨(黃帝軒轅氏)]는
구리(九黎)의 [군수, 도지사]의 아들이었고
대국인 구리(九黎)의 임금이 [치우천자] 였고
[치우천자] 즉  구리(九黎)의 임금을 [제(帝)]라 불렀고
[황제헌원씨(黃帝 軒轅氏)]가 따로 독립을 한 이후
[황제(黃帝: 누를황, 임금 제)]라 불렸다.
 
그냥 [제(帝)]는 전통적으로 동이족(한민족)의 임금에 대한 칭호였으므로
[황제헌원씨]는 [제(帝)]라 하지 않고 [황제(黃帝: 누를황, 임금 제)]라 한 것.
 
중국임금이 [황제(皇帝 - 천자)]를 칭하게 된 것은
[황제헌원씨]로부터 2천 수백년이 지난 후인
서기전 약 2백년전 진시황때 처음으로 가능하게 된다.
그래서 진시황은 [시황제]라는 칭호를 쓴다.
[처음 시작하는 황제]라는 뜻.
 
[황제헌원씨]는 중국을 건국한 '훌륭한 배달민족'이다.
그 후로 [황제헌원씨의 나라]는 그 후손인 요,순임금을 거치면서 발전하여 중국의 뿌리가 되는데
중국 역대 왕조는 대부분 배달민족인 [황제헌원씨]의 후손.
 
중국에서는 예로부터 [천하(天下)]라는 말을 많이 썼다.
[천하(天下)]는 원래 중국 대륙을 가리키는 말인데
[천상(天上)]은 물론 하늘(天)을 뜻하는 것.
그런데 고대 중국 입장에서는 [땅위의 천국]이 있었다.
그곳은 바로 [환인씨 환웅씨의 나라]
 
환웅씨 홍산문명은 6천년전에 이미 시작되었다.
( 홍산문명 기간 : 6천년전 ~ 4천3백년전
황하문명의 뿌리도 배달문명 <- 환웅홍산문명 보러가기)
 
그 홍산문명이 중국 동부지방으로 내려오고
그 문명을 전한 분 중에 [치우임금]이 있었고
그 [치우임금의 배달국]에서 독립해 나간 분이 [황제헌원씨] 
중국에서는 그 [황제헌원씨]를 [중국의 시조]로 받들고 있다.
 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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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 그림에서 [산해관]이라는 데가 있다.
중국인들은 [산해관(山海關)]에다가 예로부터 천하제일관(天下第一關)이라는 이름을 붙여 놓았다.
 

[산해관]
 
[천하제일관(天下第一關)]이란
[천상에서 천하(하늘 아래)로 내려오는 첫번째 관문]이라는 말.
[천상(天上)]인 [환인씨 환웅씨의 나라]에서
[천하(天下)]인 중국대륙으로 들어가는
첫번째 문이 [산해관(山海關)]이라는 말.
 
만리장성의 또다른 의미는
[천상(天上)과 천하(天下)를 가르는 경계선]
 
만리장성은 [산해관]에서 끝난다.
 
 
쇠를 뜻하는 철(鐵) 자의 옛 글자는
金(금) + 夷(이) 즉  [金夷] 자
 
(이 글자는 요새는 잘 안쓰기 때문에 컴퓨터의 한자지원이 안됨.)
 
쇠 즉 철(鐵)이 원래 동이(배달)민족의 것이란 뜻. 
즉 철(鐵) 도 동이(배달)민족이 처음 쓰기 시작했다는 얘기다.
 
게다가
사마천의 사기(史記) 에 보면 - 사기 권2 
 
[철고이자야(金夷 古 夷 字 也)]
 
즉  " 철(金夷) 자는 옛날에는 이(夷)자 였다." 고 나온다.
 
동이(東夷) 민족을 뜻하는 '이(夷)'자 자체가 옛날에는 쇠를 뜻하는 글자로 쓰였다는 얘기다.
 
그리고 사기(史記)에 이어 중국 제 2의 역사책이라는 '한서[] '에 보면
- 한서 권28 : 이통차작철(夷 通 借 作 金夷), 철고문철자(金夷 古 文 鐵 字)
 
"철(金夷) 자는 이(夷) 자에서 나온 것이다."
"철(鐵 - 쇠 철) 자는 옛날에는 [金夷]라 썼다."
 
라 나온다.
이는 철 즉 쇠가 원래 동이(東夷)민족만이 쓰던 것임을 나타낸다 하겠다.  
 
그런데 사기(史記)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온다. 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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치우가 노산(盧山)의 쇠(金)로 오병(五兵)을 만들었으니 분명히 보통사람이 아니다. 
[蚩尤受盧山之金 而作五兵 明非庶人] 
치우는 형제가 81명인데 구리머리에 쇠이마(동두철액-銅頭鐵額)를 하였으며 
모래와 돌을 먹고 칼,창,커다란 활 등의 무기를 만들었다.
[有蚩尤 兄弟八十一人 竝獸身人語 銅頭鐵額 食沙石子 造立兵仗刀戟大弓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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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기록으로 보아도  
철 즉 쇠가 원래 동이(東夷)민족만이 쓰던 것임을 알 수 있다.
 
동이(東夷)의 치우임금과 그 형제들이 철을 만들기 위해서 
철광석을 퍼가는 것을 보고 모래와 돌을 퍼다가 먹는다고 생각했으며 
 
구리와 쇠로 투구를 만들어 쓴것을
그들은 '구리머리에 쇠이마' 로 착각한 것.
 
" 치우가 노산(盧山)의 쇠(金)로 오병(五兵)을 만들었다." 는 표현은
철갑옷과 투구등을 만들어서 병사들에게 사용하게 한 것으로 본다.
 
금속 '구리'의 이름도 사실은 배달한국의 옛 이름인 [구리(九黎)]에서 나온 것으로 보여진다. 
리(黎) 자를 풀어보면 사람이 [人] 물가에서 [水] 벼농사를 짓기 위해 [禾] 쟁기질을 하고 있는 모습.
리(黎) 라는 글자 자체가 리(黎) 족 (배달민족)이 처음 농사를 지었다는 것을 나타낸다.
나중에 리(黎) 의 발음이 '려'로 바뀌는데
지금도 해가 처음 떠오르는 것을 [려(여)명(黎明)]이라 한다.
 
이것은 리(黎)족 (배달민족)이
 
1. 동쪽에 사는 사람들이고
2 . '떠오르는 해'와 같은 최초의 문명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하겠다.
 
 
실제로
한국인들이 세계에서 가장 먼저 농사를 지었다는 증거가 이미 예전에 발견되었다.
1만 5천년전에 쌀농사를 지은 증거(재배 볍씨)가 발견되어 국제 학계의 공인 을 받았다. 
국제적으로 가장 오래된 것으로 인정받아왔던 중국 후난(湖南)성 출토 볍씨보다도 약 3천년이나 더 오래된
세계 최고(最古)의 볍씨가 한국에서 발견됐다
영국 BBC 인터넷판이 2003년 10월 22일 보도했다.
 
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볍씨 (충북 청원서 발견 - 약 1만 5천년전것)

 
본 카페에서는
'동북공정'은 중국이 정략적으로 사용하는 말이므로
'한국사 강탈'로 바꿔부릅니다.
한국, 중국, 일본은 역사갈등문제를 같이 해결할 정기적으로 회담할 장치를 마련합시다.
이것이 영원한 동아시아 평화를 찾는 길입니다. -동산마술사-
출처 : ksj-genera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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